검단산 자연환경 회복과 생태계 보존 위한 공로

 하남시의회 문외숙 의원이 지난 3월 9일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한 『2017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문외숙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많은 등산객과 산림자원 무단 채취 등으로 인해 훼손이 심한 하남시 검단산의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보호대책을 요구하는 등 검단산의 자연환경 회복과 생태계보존을 위해 노력한 공로뿐만 아니라 『하남시 사회복지시설 행정 및 회계감사에 관한 조례안』, 『하남시 범죄피해자 보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하남시 지역사회복지 대표협의회』 등 19개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방자치에 대한 열정으로 꾸준한 연구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문의원은 “그동안의 환경분야 공적에 비해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환경과 조화되는 하남시 발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시의원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2017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의원』은 2010년부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주도해 온 친환경 우수의원을 발굴 격려하고 그 성과를 공유해 온 에코데일리 신문사에서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한국환경공단, 환경산업기술원 등에서 후원했으며, 올 해는 4명의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