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풍초 병설유치원, 시립초롱어린이집, 솔로몬어린이집

  하남시 보건소는 지난 12월 15일 ‘건강새싹 함께 키워요!’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우수기관 3개소(덕풍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시립초롱어린이집, 솔로몬어린이집)를 선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집 및 유치원 28개소 1,650명 대상으로 미취학아동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건강 새싹 함께 키워요!’ 프로그램은 키쑥쑥 체조교실, 비만·편식 예방 및 영양교육, 이가 튼튼 구강교육, 뽀득뽀득 손씻기 등과 관련된 사항을 총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한 것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보육시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양, 손씻기, 구강 등 영역별 교육을 통해 유아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한 것이다.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조기정착을 위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건강체중 유지, 올바른 식습관 정착, 조기 흡연 예방, 신체활동 증가, 올바른 칫솔질 실천 등을 눈높이에 맞게 구성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이 협력하는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약28개소가 참여할 정도로 인기가 높고,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