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초, 7일부터 5일간 영어축제 개최

 

 신평초등학교(교장 최희보)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영어축제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영어축제의 운영 주제는 “영어로 전세계와 소통하라!”이다.

 신평초 영어교육은 그간 다양한 영어교육 특성화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동기를 부여해 왔으며, 이번 영어축제는 ‘체험 중심의 영어문화 기회 제공’으로 인한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축제는 저, 중, 고학년의 수준을 고려하여 3단계로 나누어 참여하는 여러가지 활동으로 운영한다. 전체 아동이 참여하는 대회를 포함하여 교과와 연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8일일부터 11일에는 English Theater가 열린다. 중학년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배웠던 영어 교과서의 ‘Class theater'를 복습하고, 이를 열심히 연습하여 무대에 올라가는 시간을 갖는다.

한 학생이 한 마디의 대사라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나누고, 다 같이 하나의 이야기가 담긴 연극을 만들어 가는 것이 취지다.

고학년 학생들은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Story pot이나 Culture Capsule을 바탕으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해보고 재구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어 이야기 말하기나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영어회화 표현으로 말하기 등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중학년과 마찬가지로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무대를 꾸민다.

영어 골든벨 퀴즈는 5,6학년 전체의 학생이 다함께 골든벨 형식의 영어퀴즈대회에 참여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돌발퀴즈도 있을 예정이다. 최후까지 살아남은 골든벨 영어퀴즈 최강자 3인에 한해서, 상장과 함께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김지영 기자 yunbal20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