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교범 하남시장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희망이 가득 찬 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각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시길 기원 합니다.

 그동안 각 분야에서 열심히 일해 오시면서 시정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말없이 자신의 소임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함께 드립니다.

 지난 2012년은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와 함께 민선5기 우리 하남의 시정도 괄목할 성과를 이루어낸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취업난, 양극화, 부동산 시장 침체에 따른 집값 하락과 전세 값 폭등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한 해였으나 우리 하남은 많은 발전과 성과를 거뒀습니다.

 아울러 민선 5기 시장 취임과 더불어 시민여러분께 약속한 공약사업 43건 가운데 27건을 완료해 63%의 이행 성과를 거두었으며 나머지 공약사항은 중·장기적인 사업으로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최대의 복합 명품쇼핑몰이 될 하남유니온스퀘어 조성사업은 지난해 11월 승인이 되어 금년도에는 본격적인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현안 1부지의 주거단지 조성사업도 개발계획이 지난 12월에 승인됨에 따라 공해공장 이전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 사업도 본격 추진될 계획으로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국 최초로 생활폐수처리 시설 등 6종의 혐오시설을 지하화하고 지상에 체육공원을 조성하는 환경기초시설 현대화 사업은 현재 33%의 공정률과 함께 올해 10월이면 완공될 계획으로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다지는 위와 같은 시정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는 탄탄대로일 수만은 없을 것입니다. 추진 과정에서 사소한 문제나 걸림돌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또한 뜻하지 않은 난관에 봉착할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민선5기 시정에 대한 시민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가 지속되는 한 우리 600여 공직자는 어떠한 걸림돌이나 난관이 뒤 따르더라도 이를 능히 극복할 수 있는 용기가 샘솟을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600여 공직자 모두는 시민여러분들의 성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맡은바 임무에 충실함은 물론 행정의 신뢰를 쌓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역의 화합을 이루어 ‘시민중심의 웰빙 도시, 청정 하남’을 이루고 나아가 ‘36만의 자족도시, 살기 좋은 하남’을 건설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2013년은 뱀띠의 해입니다. 뱀은 예로부터 지혜가 있으며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영물로 여겨왔습니다.

금년한해 시민여러분들과 600여 공직자 모두가 지혜로운 삶을 영위하시기 바라고 가정에 풍요가 넘치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도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시정 참여와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 드리면서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하남신문 news@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