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오수봉 하남시의회의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15만 하남시민 여러분! 밝고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15만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충만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일들을 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에 시민여러분께서 우리 하남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도 하남시의회 의원 모두가 하남시 발전을 위하여 정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국제경기둔화로 인하여 우리 국가경제도 경기침체기에 접어들었으며 이로 인한 수출감소로 기업들의 생산이 줄어들고 실업률이 증가되어 서민생활은 더욱 어려워져 경제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의회”라는 의정방침을 세우고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일자리 창출 및 고용증대를 위하여 노력하는 한편, 각계 각층의 시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웃과 함께 고통을 분담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2012년 7월부터 시작된 제6대 후반기 하남시의회는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자치역량을 높이고 지역경제활성화를 통하여 지역발전은 물론 시민화합을 이루는 데에도 그 역할을 다해 나아갈 것이며, 특히 시정 및 의정발전을 최우선과제로 민생위주의 내실있는 정책적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며, 하남시의 주요 현안문제에 대해서는 유기적인 협력과 견제를 통하여 균형있게 발전시켜 나아가는데 많은 노력을 경주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마련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확대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민주적인 의회상 구현에도 앞장서 나아가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해도 국내·외 경제환경의 불안정으로 경제가 쉽게 나아지지는 않으리라 예상됩니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서민경제는 그 기반이 악화되어 힘들어지게 되므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의 생계를 위한 실질적인 복지대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도 기울이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하남시민 여러분 !

지방자치는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발전해 나아갑니다. 항상 우리 하남시를 사랑하시는 마음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하남신문 news@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