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홍보 플랫폼 구축 통한 직업계고 홍보 지원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은 7월 12일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 및 인식 개선 활성화를 위해 ‘2022 광주하남 직업계고 VR 홍보관’을 구축, 진로진학교육에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직업계고 VR 홍보관은 광주하남 지역의 직업계고등학교의 학과 교육과정 및 다양한 교육활동을 소개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상시적으로 직업계 고등학교를 홍보할 수 있는 가상공간이다.

직업계고 VR 홍보관은 중앙 이동 계단을 중심으로 3개 동의 2층 건물이 연결된 형태로 1층에는 ▲ 하남지역 직업계고등학교(하남경영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부스 ▲ 교육지원청 부스로 구성되어 있고, 2층에는 ▲ 광주지역 직업계고등학교(경화여자EB고, 곤지암고, 광주중앙고)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관내 5개 직업계고등학교 홍보 담당자가 학교별 특성을 반영한 부스를 구성하고 전시물을 수시로 업데이트 가능하도록 하여 학교의 개성과 주체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직업계고와 교육지원청의 홍보관 구축 공동작업을 통한 연대감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김성미 교육장은 “광주하남 직업계고 VR 홍보관은 우리 직업계고 선생님들께서 플랫폼 활용법 기초부터 배워가면서 하나하나 직접 만든 홍보관이어서 더욱 의미 있고 소중한 공간”이라며 홍보관 구축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직업계고 VR 홍보관을 통해 직업계고가 갖고 있는 특성과 장점을 파악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소질과 적성 계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VR 홍보관이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유용한 플랫폼으로 활용되도록 광주하남 교육가족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