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해야

하남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설 명절 기간 하남시마루공원 봉안당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를 병행해 운영한다.

사전 예약은 1월 17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네이버)을 통해 신청하고, 하남시 및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도 사이트 연계가 가능하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추모객을 위해 온라인 성묘시스템도 운영한다. 하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으로 연계한 온라인 추모 성묘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정에서도 고인을 추모할 수 있다. 고인 안치단 사진 등록도 별도로 신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하남시 마루공원에서는 설연휴 기간 하루 2시간 추모 후 1시간 방역을 실시하고, 제례실과 휴게실은 폐쇄한다.

시 관계자는 “참배객이 한꺼번에 몰리는 설 연휴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를 실시하는 점을 이해하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며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설 명절에는 되도록 봉안당 참배를 피하고 부득이하게 참배할 경우 최소인원 방문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으로 안전한 추모·성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설 명절기간 하남시마루공원 이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795-2222)로 문의하면 된다.

▲네이버 사전예약(URL) : http://booking.naver.com/booking/6/bizes/407872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 : e-하늘 장사시스템 www.ehaneul.go.kr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