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생 프로젝트Ⅳ’ 일환

 

  (재)하남문화재단이 ‘문화재생 프로젝트Ⅳ’의 일환으로 지역 문화자원 발굴 및 조사를 함께할 문화활동가를 모집한다. 문화재생 프로젝트는 2018년에 시작한 주민 중심 마을축제다.

2018 신장시장, 2019 덕풍천, 2020 석바대 상점가 등 원도심을 중심으로 한 문화로 지역 활성화 사업이다.

올해는 특별히 문화활동가 선정을 통한 하남시 문화자원조사를 선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시즌4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하남시 연고가 있는 개인 또는 단체로 6팀 이내를 선정한다. 기획서 심사를 거쳐 최종 연구분야 100만원, 기획분야 300만원 이내 예산을 차등 지원한다.

문화자원 활동가로 선정되면 7월 한 달간 ‘문화기획 역량강화활동’ 과정을 거쳐 문화로 재생이 필요한 지역을 선정하고, 프로그램 개발과 실행 과정에 참여한다. 관주도형이 아닌 상향식 결정과정을 통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참여형 마을 축제로써 문화재생 프로젝트 시즌4가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기획에 관심이 있고, 하남시 문화자원 발굴에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 하남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5월 25일부터 6월 13일까지 20일간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