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 감수성 향상에 기여

 천현초등학교(교장 소종희)는 9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하남성폭력상담소(소장 한영애)와 연계해 학년 수준, 학생 수준(특수아동 단계)에 따른 맞춤형 디지털 성폭력 예방·성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을 비롯한 디지털 성범죄에 학생들이 노출될 우려가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에 접촉할 기회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천현초는 디지털 성범죄 및 성폭력 예방법과 성인지 감수성 향상, 성인권 존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해 대면 등교일에 2~3회기씩 실시했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생 수준과 특성에 맞게 교육을 실시해 아동 스스로가 자신을 보호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소종희 교장은 󰡒학교가 성범죄로부터 아동 안전·보호와 성인권 존중을 위하여 실시한 이번 교육은 학년별, 특수아동 단계별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성인식, 또래 성폭력, 그루밍 성폭력 예방, 디지털 성폭력 교육에 대한 것으로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학생들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