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관내 고등학교 대부분 참여

 오늘 하남관내 고등학교 3학년생들 대상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실시된다.

 경기도교육청은 7월 15일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314개교에서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는 1학기 학력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도내 110,573명의 고 3학생들이 참여하며, 전국적으로는 1,748개교에 491,236명이 참여한다.

 이 평가는 교육인적자원부와 도교육청 차원에서 지원해 학교 교육의 내실화를 꾀하는 한편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고3 학생 및 학부모들의 평가에 대한 불안 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또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진학 .진로 상담 자료를 제공하는 데에도 목적이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현직 고등학교 교사가 출제했으며 , 직업탐구 영역과 제2외국어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은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 형태로 실시된다.


 교시별 영역은 1교시 언어영역, 2교시 수리영역, 3교시 외국어(영어)영역, 4교시 사회탐구영역과 과학탐구영역이다 . 4교시는 수험생이 사회탐구영역과 과학탐구영역 중에서 한개 영역을 선택해 실시하게 된다.


 평가 결과는 채점 전문 기관에서 운송업체를 이용, 영역별 원점수, 백분위, 등급 등을 산출한 학교별 성적일람표 및 개인별 성적표를 8월 11일(월)까지 각 학교로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평가 결과는 일선 학교에서 교실 수업 개선 및 진로·진학 지도를 위한 분석 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에서는 평가 종료 후 각급 학교 및 졸업생 등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평가 문항 및 정답, 해설을 다음주소 : http://www.kerinet.re.kr/(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 교수·학습 -> 교육평가 -> 성취도평가(고)에 탑재한다.

박필기 기자 news@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