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   정치/행정   |   사회/경제   |   교육/문화   |   컬럼/인터뷰   |   도정소식   |   무료교육정보   |   자유게시판

자동로그인

      하남신문 온라인뉴스 > 사회/경제


시사평론가 김용민·유튜버 JK(강재창)가 나섰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 소비생활’ 하남시 편
뉴스일자: 2020-05-19

 
덕풍시장에서 유튜브·아프리카TV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재난기본소득 사용 시연하며 소비 진작 캠페인 벌여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8일 하남 덕풍시장에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소비생활 31개 시·군 데이트' 하남시 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슬기로운소비생활 31개 시·군 데이트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31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을 시연하며 소비를 진작하는 캠페인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생중계로 진행된다.
 
이날 시사평론가 김용민과 코리안 브로스유튜브 채널 운영자 JK(강재창)가 참여해 유튜브와 아프리카 TV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덕풍시장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하며 경기도민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이 처음 방문한 곳은 덕풍시장 내 한 찻집으로 화훼가 하남시의 특산품인 만큼 특별히 꽃으로 만든 시원한 음료를 주문하며 하남시 지역화폐 하머니카드로 결제했다.
 
이후 전집을 방문해 빗속에 따뜻한 전 먹방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군침을 돌게 했다. 이어 성년의 날을 맞은 보조출연자들을 위해 근처 꽃집에서 꽃을 선물했고 마지막으로 방문한 과일가게에서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알차게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들이 방문한 매장 주인들은 하나같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소비를 위해 방문하는 손님이 많이 늘었다며 재난기본소득 덕분에 매장 매출이 많이 회복되었다고 전했다.
 
슬기로운 소비를 진행한 김용민과 JK이렇게 재난기본소득이 지역 경제에서 제대로 작동한다면 어려운 경제가 금방 회복할 수 있지 않겠냐며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의 슬기로운 소비를 독려했다.
 
수백여 명의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댓들 반응도 뜨거웠다. 방송을 실시간으로 함께한 시청자들은 이번 하남시 편에서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우리지역 시장도 발길이 끊겼는데 어서 가서 재난기본소득을 슬기롭게 소비해야겠다”, “재난기본소득 소비가 확실히 지역경제를 살리고 있다고 느낀다라는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에 방문한 하남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재난기본소득과 별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추가 지급한다.
김상호 시장은 지난 7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 적은 금액이지만 추가 지급을 결정했다이번 지원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이 본격화되며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지역경제에 재난기본소득이 마중물의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재명 도지사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재난기본소득이 상인 여러분께 힘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1000곳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던 지난 2~3월의 월매출은 종전의 66%에 그쳤지만 4월 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지급 이후엔 월매출이 18%나 뛰어올랐다고 응답했다며 종전 매출의 79% 수준으로 상당 정도 회복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지사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제 한 달쯤 지나왔을 뿐인데 벌써 상인들이 그 효과를 피부로 느끼고 있다""정부의 재난지원금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과 비슷한 효과를 내며 지역경제의 숨통을 틔워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경기도는 앞으로 광주시, 김포시, 남양주시 등 경기도 31개 시·군 전역을 돌며 재난기본소득 소비 진작 캠페인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경제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세명대 하남캠퍼스 건립 ...
 
교산광역대책 확정, 하남...
하남, 부동산 투기 유도·...
이현재 의원, 하남선 2단...
신장1동, ‘하남시청역’ ...
지하철 9호선 하남시 미사...
하남감일 한양수자인, 사...
하남시, 개발제한구역 내 ...
 

기사제보 | 독자의견

하남신문공지사항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519 동양트레벨 1401호 | 전화 : 031-791-6666
이메일 :
news@ehanam.net ㅣ 팩스 : 031-791-8558
Copyright(c)2005 ehanam.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