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예산 9,000만원, 4.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하남시는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되고 있는 노후 경유자동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로 구입하면 500만원을 정액 지원하는‘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당초 지원대상은 15인승 이하의 소형승합경유차를 폐차(수출말소 포함)한 후 어린이통학차량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신차를 구입하는 경우만 해당되었으나, 중형승합경유차(16인승 이상 35인승 이하)를 폐차하는 경우까지 지원 대상으로 한다.

단,‘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으로 보조금을 지급받거나 지급을 위한 신청을 한 경우와 배출가스 저감 장치 부착 후 의무운행기간(구조변경검사일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지난 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우선순위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여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본 사업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어린이통학버스신고필증 사본 등 구비서류와 함께 하남시청 환경정책과 교통환경팀으로 방문 및 우편(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 및 사업안내는 하남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시 환경정책과(☎790-5284)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