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에 하남고 이태영, 우수상 하남고 진건

 ‘2019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가 지난 5월 23일 용인시 실내체육관애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도 31개 시·군 지역협의회별로 개최한 예선전에서입상한 9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 통일과 역사문제에 대한 주관식 문제풀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남시는 지난 5월 15일 유니온타워 다목적체육관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회장 전주진) 주최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예선대회를 거쳐 하남시를 대표해 경기도대회에 참가한 남한고·하남고·신장고·풍산고·미사고·하남경영고 등 6개 학교 참가학생들은 열띤 경합을 벌인 끝에 최우수상에 하남고 이태영, 우수상에 하남고 진건 학생이 수상했다. 이태영과 진건 학생은 오는 8월에 개최 예정인 통일골든벨 전국결선대회(KBS도전골든벨 특집방송)의 출전하게 된다.

교 참가자 가운데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얻은 이태영 과 진건 학생은 향후 8월경 개최될 예정인 통일골든벨 전국결선대회(KBS도전골든벨 특집방송)의 출전티켓을 거머줬다.

전주진 회장은 "우리 하남시 학생들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하남시의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역사와 통일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