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의회는 다양한 도민 의견을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제2기 의정모니터 40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9월 3일부터 9월 14일까지 2주간이며, 컴퓨터․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18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의정모니터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020년 6월 30일까지로 ▶경기도의회 및 의원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안 ▶조례 등 자치입법의 제‧개정 및 폐지 등 건의 ▶제도개선 또는 도민 불편사항 건의 ▶기타 의정발전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제보 또는 건의를 할 수 있으며, 행정사무감사나 본회의 시 모니터링과 의회 내 각종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의회는 의정모니터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의정모니터 신분증과 활동수첩 제공, 기본교육과 워크숍을 통한 역량강화, 활동이 우수한 모니터에 대한 표창 수여와 우수 제안에 대해 심사를 거쳐 소정의 보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차광회 의사담당관은 “경기도의회 제10대 개원에 따라 새로이 모집하는 금 번 제2기 의정모니터에 경기도의회가 표방하고 있는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의회’를 이루어 가는데 함께 하실 역량 있는 도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청서식은 경기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에서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 이메일(jaupda@gg.go.kr) 이나 우편【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매산로3가),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 의안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회 의사담당관실(031-8008-7215)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