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테코 지식산업센터에서 기업인과 간담회 개최

 오수봉 시장은 지난 2월 22일 관내 아이테코 지식산업센터에서 기업체 활성화를 위해기업인과 관계공무원 등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의 어려운 점 등을 해소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오 시장은 6개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내부 근로 현장을 견학 후, 회의실에서 아이테코경영자협의회(회장 최경선) 와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한 기업은 HS교육그룹(교육관련), ㈜대한건설이엔지(건설업), ㈜사이버테크프랜드(기업정보시스템),㈜성은계획(화장품 제조), ㈜지엔이바이오텍(여성용품 생산) 및 ㈜메타시티(IT사업)로 6개 기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쓰레기 수거문제, 교통 문제, 일자리 문제, 기업의 지원에관한 문제 등 다수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오수봉 시장은 전문적인 인재가 필요하나 고용하기 어렵다는 고충에 대해취업분야가 특화된 대학교, 전문교육기관 등과 연계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일자리센터를 통한 구인을 적극 지원하여 고용관련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전문기술 개발, 판로, 자금 등에 어려움이 있는데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있냐는 질문에는 올해 15억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및 78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답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