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부문 대상

 조억동 광주시장은 지난 4월 1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시상식에서 경영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은 능동적인 사고와 뛰어난 경영능력으로 국민에게 신뢰와 존경 받는 최고의 CEO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개최하는 상이다.

이 상을 수상한 조억동 광주시장은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교육 인프라 △다양한 문화시설 확충 △시민이 행복한 복지정책 △사통팔달의 교통망 △미래를 향한 물류․유통․첨단산업 육성 △농촌과 기업이 함께 웃는 광주시 △쾌적하고 살기 좋은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조 시장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8년 ‘광주시 기업SOS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데 이어 '기업SOS전담반'을 운영해 왔다.

기업SOS전담반에서는 지난 해 공장설립, 기반시설, 판로·수출 등 211건의 다양한 기업애로 해결과 23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기반시설 확충 등 소규모기업환경개선사업 28건을 추진했다.

이뿐 아니라, 기업SOS 특수시책으로 ‘광주시 차세대 경영인 육성지원’, 기업 공통 애로사항 발굴을 위한 ‘광주시·경제단체 상생협의체 운영’, 여성CEO 멘토 활동 추진, 찾아가는 기업애로 현장 방문 및 간담회 등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노력은 경기도 “기업 SOS 운영성과 평가”에서 광주시가 2008, 2009년 대상, 2010년 장려에 이어 2011부터 2016년까지 6년 연속 대상(1위)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도내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임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