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이 현 정 언어치료사

 또한 많은 뇌병변 장애아동이 하남에 거주하면서도 많은 아동을 치료하지 못하여 대기자로 등록되어 있는 현실입니다. 현재 대기자 중 치료를 받길 희망하는 뇌병변 아동이 약 20% 정도 있지만, 현재 상태로는 원활한 치료가 어려워 대기 순번이 되어도 계속 대기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저희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아동가족상담센터에서 언어치료 서비스를 받고 있는 아동의 12%가 뇌병변 장애 아동이지만, 치료실에서 아동의 자세 유지에 필요한 기능성(특수) 치료의자 및 교구 구매가 어렵기 때문에, 장애 정도가 경한 편인 아동들만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치료아동들을 치료하는 장소 및 특수치료 교구 구입의 많은 비용의 지출로 인하여 치료 대상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현재 치료아동인 뇌병변 1급인 민준(가명, 6세)이는 언어치료 시간마다 많이 힘이 듭니다. 아직 하고 싶은 말을 정확히 다 전달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민준이는 선생님에게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습니다.



 어머니가 가끔 다른 아동 어머니에게 빌려오시는 기능성(특수) 의자에 앉으면 편하지만, 의자에 맞는 책상이 없어 치료 할 때 교구를 무릎에 놓고 치료를 해서 불편해 합니다. 뇌병변 아동의 기능성(특수)의자는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기관에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민준이 이외에도, 보다 많은 뇌병변 장애아동들이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기능성(특수) 교구가 필요합니다. 우리 아동들이 적정 시기에 필요한 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후원참여>

1. 정기후원 (자동이체, CMS후원) - 예금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농협) 560-17-002021

2. 일시후원 (방문납부, 무통장입금) - 뇌병변 장애아동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해주세요!

3. 물품후원 (특수치료교구) - 특수치료교구를 제작하는 업체 및 보유하고 계시는 분들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521-5번지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물품을 후원해주세요!


하남신문(www.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