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복지 민·관 협치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공 및 민간 대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6기 대표협의체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하남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7년도 사업계획 보고,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의 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 심의 등 주요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년 사업 계획에서는 각 협의체의 회의 계획과 리더양성교육, 타 지자체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 등 동 협의체 지원 사업에 관한 부분들이 제시됐다.


또한, 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 수립 심의에서는 8개 중점사업과 38개 세부사업에 대한 검토도 있었다.


하남시장 권한대행 이종수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주민에게 제공되는 복지서비스 전반을 민과 관이 공동으로 고민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이 과정은 지역복지의 민․관 협치를 완성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며“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해 대표협의체 위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날 회의에서 대표협의체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권기용 위원장은 “2017년도 연차별시행계획의 다양한 주요 사업들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민과 관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