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3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 개최

 하남시보건소(소장 구성수)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조우균 교수)는 오는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제3회 영양별 건강별 오감놀이터(이하 오감놀이터)를 하남문화예술회관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6월 18일 토요일은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하는 소꿉놀이와 미술놀이, 포토존 등 오감놀이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6월 20일부터 24일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단체 교육으로 ‘건강해진 피노키오 인형극’ 공연과 이야기놀이터 (미술활동), 맛있는 놀이터(요리활동), 튼튼쑥쑥 놀이터 (체육 활동) 등의 다양한 체험 을 통해 채소‧과일과 친밀감을 느끼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 하는 기회를 가진다.

조우균 센터장은 “오감놀이터는 영유아들이 체험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놀이터로 기획되어, 지난 1, 2회 행사 때 원장님과 학부모님,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3회 오감놀이터는 이전보다 더 새롭고 알찬 교육내용을 가지고 안전하고 유익한 식습관 교육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오감놀이터의 주말 프로그램은 관내 학부모와 어린는 무료로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전화(792-5957)를 통해 사전접수로 모집한다.

하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1년도에 개소해 영양사가 없는 142개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관리를 전담하고 있으며, 영유아 대상 영양교육과 학부모 대상 위생‧영양정보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건강멘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