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YWCA,노인참여문화 유도 숨은 실력 개발

하남 YWCA는 지난 9월12일 수요일 2시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하남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 5회 실버노래자랑을 개최했다.


 이번 노래자랑에서는 하남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500여명을 참여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감추어진 노래 실력을 발휘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참여 어르신들은 그동안 준비해온 노래실력과 장기자랑을 선보여 노인들도 할 수 있다는 자긍심과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당당한 면모를 보여줘 실버를 무색케 하는 실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더욱이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흥겨운 자리로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가하여 멋진 노래 솜씨와 경로당별 응원을 조직적으로 선보여 그야말로 어르신들의 잔치가 되었다.


 노래자랑이 끝난 후 시상품은 물론 행사 사이 사이 초청 가수 파파스 및 트롯 신동 황혜린의 공연이 어우러지는 장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어른으로써 인식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행사 관계자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여 건강하고 당당한 노년기를 조성하는 활력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며 노인참여 문화를 정착시키고 우리 사회의 어른으로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는 새로운 노인문화를 형성하여 나갈 예정이라는 말을 전했다.


하남신문(www.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