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의 맛집)홍천원조화로구이, 젊은 층·가족단위 손님 많아

 

홍천 본점 직영운영

30년 전통의 홍천원조화로구이가 하남시청 옆에 직영점을 냈다.

지난 5월에 개점한 홍천원조화로구이 하남점은 우선 내부 인테리어부터 차별화를 뒀다. 여느 고깃집과는 다른 카페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실내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젊은층의 고객을 사로잡았다.

“여기가 고깃집이 맞나”할 정도로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에 청결한 시설관리로 깔끔한 환경에서 마음껏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렇기 때문에 젊은층 뿐만 아니라 어린 자녀를 둔 부모나 가족단위의 손님들도 찾고 있어 개점한 지 얼마되지 않았음에도 벌써부터 맛 집으로 소문이 나있다.

홍천원조화로구이 하면 무엇보다도 맛있는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거이 장점이다.

30여가지의 각종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 특제양념에 버무린 고추장양념삼겹살은 바로 이 집의 대표메뉴다.

저온숙성고에서 2일~3일간 숙성한 돼지고기에 이 집만의 특제양념으로 버무려 낸 고추장양념삼겹살은 삽겹살 특유의 육질과 매콤한 맛을 볼 수 있다.

요사이 고깃집에서는 손님상에 고기를 내오기 전에 일정기간 숙성을 거치는 것이 유행처럼 번졌다.

고기를 숙성할 때 온도와 습도, 숙성 기간 등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곳은 가장 최적의 숙성을 거친 고기가 손님상에 나온다.

이 집에서 나오는 고기는 모두 저온숙성고에서 돼지고기 2~3일간, 소고기는 25~30일간의 완벽한 숙성기간을 거치게 된다.

하남점 관계자는 “고기가 가장 맛이 있을 때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숙성에 많은 공을 들인다”며 “최적의 숙성을 거친 고기는 육질이 연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집의 두 번째 장점은 바로 최상급 참숯으로 고기를 구운다는 것이다. 고열로 구워낸 최상급 참숯은 고기맛의 풍미를 더하기 때문에 찰떡궁합이다.

홍천원조화로구이 하남점의 마지막 장점은 하남시 최초로 최상급 1++ 숙성 암소등심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는 것이다. 비싼 가격 때문에 소고기 먹는 것이 부담이라면 최상급 소고기를 가장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홍천원조화로구이 하남점이다.

풍부한 육즙과 환상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소고기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다. 가족단위나 커플로 온 손님들이 메뉴를 고를 때 부담을 느낀다면 패밀리 모둠이나 커플 모둠세트를 추천한다.

모둠세트는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점심시간에는 주변에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점심특선 메뉴를 출시했다. 쌈밥정식과 막국수, 김치찌개, 육회비빔밥 등은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다.

다가오는 주말 가족과 함께 외식할 곳이 어디있나 고민이라면 홍천원조화로구이 하남점에서 참숯에 구운 고기를 맛보기를 권한다.(문의:795-8592)

김지영 기자 yunbal20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