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18일 3차례 걸쳐 아이 위한 주제별 강의

 

 하남시 신장도서관은 11월 중 3차례에 걸쳐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한 무료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3인의 유명 강사를 초빙해 영유아 교육 및 독서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진행한다.

 10일은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 등에 출연해 자녀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낸 이영애 원광아동상담연구소 소장이 ‘부모와 아이의 마음 이야기’ 주제로 다양한 부모와 아이를 접하며 쌓은 심리치료 노하우를 들려준다.

11일에는 KBS ‘생로병사의 비밀:두뇌편’에 출연하고 ‘EBS 아이의 공부두뇌’ 등의 저자인 김영훈 가톨릭대학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의학적 관점에서 영유아 시기의 그림책 읽기가 아이의 우뇌 발달, 정서지능 등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강의한다.

18일은 ‘책 읽는 엄마, 책 먹는 아이’ 등의 저자인 한복희 교정독서연구소 소장이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동화책과 독서 방법 등을 조언한다.

장소는 신장도서관 1층 강의실이며 10일과 18일은 오전 10시, 11일은 오후 7시에 강의가 열린다.

강의는 신장도서관 홈페이지(http://hanamlib.go.kr/silib)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031-790-56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yunbal20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