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본부, 국제환경·녹색경영시스템 동시 인증

 

 하남시도시개발공사(사장 김시화)가 기초자치단체 공기업 중 도시개발공사 최초로 지식경제부 산하 인증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ISO14001'과 'GMS' 통합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하남시도시개발공사의 국제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과 녹색경영시스템(GMS) 인증은 공기업으로서 국제표준 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을 펼쳐왔다는 점이 반영된 것이다.

 특히 국제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은 공사가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아 구체적인 목표와 조직·절차 등을 규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조직적 관리 체제와 함께 지속적 환경개선을 이끌어 왔다는 의미이다.

 또한 녹색경영시스템(GMS) 인증은 공사가 자원과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 온실가스 배출 및 환경오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 왔다는 의미로 평가받은 것이다.

 하남시도시개발공사는 설립 12년 만에 기초단체 공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번에 2개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지향하는 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아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게 됐다.

 김시화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공사는 수준 높은 서비스품질을 시민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고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경영시스템을 유지해 친환경공기업으로서 하남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필기 기자 news@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