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도내 12개 ‘학부모교육 잘하는 기관’ 선정

 신장고등학교(교장 박일자)가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학부모교육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최우수 학교(성남 불곡초, 용인 동백중, 과천도서관 공동선정)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대회에는 총 148편이 응모하여 최우수 4편, 우수 8편, 장려 24편이 선정됐다.


 신장고등학교는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좋은 학부모 교실’을 개설해 하남시에 거주하는 초 · 중 · 고등학교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해 매달 특강을 개최했다.


‘좋은 학부모교실’은 기존의 형식적인 학부모교육을 탈피해 단발성이 아닌 특강위주의 교육으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심도 있는 교육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많은 학교에서 단위학교 자체예산으로 학부모의 학교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이것은 학교장부터 솔선수범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참여와 협력의 교육문화를 실현하려는 노력이다.”라고 말했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학교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2년 25개 지역교육청에 학부모지원전문가를 배치, 학부모 친화적인 문제 해결, 맞춤형 학부모 지원,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 대상 교육정보 제공 등을 중심으로 하는 지역 단위 학부모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영 기자 yunbal20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