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5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서

 전국 각지에서 무용꿈나무 대거 참가

 (사)한국예총하남시지회와 (사)한국무용협회 하남시지부, 중앙문화예술협회 주최하고 (사)한국무용협회, 하남시, 하남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국제친선 교류증진을 위한 해외공연 선발 겸 제13회 전국이성무용경연대회’가 오는 11월5일 하남문화예술회관 검단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는 전국이성무용경연대회는 무용을 전공한 학생들의 민속적 정서교육과 잠재적 능력 발굴 및 가치 향상을 통해 한국무용계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의 취지로 (사)한국무용협회 하남지부가 매년 개최하는 전국규모의 권위 있는 무용경연대회다.

참가부문은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재즈, 밸리, 풍물놀이, 댄스스포츠, 힙합, 방송/실버댄스 이며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눠서 진행한다.


각 부문별 경연시간은 독무는 3분 이내, 군무는 5분 이내며, 음악과 의상은 참가자(참가팀)에서 준비해야 한다. 음악은 CD나 카세트 테이프(참가자·참가팀 명기)의 경우 앞면 첫 부분에 녹음해 제출하면 된다.


2인무는 독무로 간주하며 초등부의 경우 발레 경연 시 토슈즈 사용을 금지한다. 참가접수는 10월 17일부터 11월 2일(오후 6시)까지며, 학교와 참가자 이름을 명기한 신청서(하남시지부 소정양식)를 작성해 우편이나 팩스,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각 부문별 대상, 특상, 금상, 은상, 동상이 있으며, 각 부문 중 우수한 학생에게는 해외공연 선발증서 및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 791-5404(한국무용협회 하남시지부)로 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yunbal20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