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안 심의와 시정 질의.답변 실시

 금번 임시회에 상정된 조례안은 ▷하남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남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남시 통·반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남시 거주외국인 지원 조례안 ▷하남시 재단법인 하남시민장학회 지원 조례안 ▷하남시 마루공원 설치 및 운영 조례안 ▷하남시 체육시설의 관리·운영 조례안 ▷하남시 문화의집 설치 및 운영조례 폐지조례안 ▷하남시 시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남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남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다.

  한편, 하남시의회는 임시회 기간중인 25일부터 진행 될 시정질의.답변을 위해 총 124건의 시정질문요구목록을 집행부에 제출한 상태이다.

  이와 함께 시의회는 이전부터 해 오던 시정질의.답변 방식을 변경해 기본적인 답변은 서류로 대체하고 곧 바로 질의.응답에 들어 가기로 내부 방침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일부 시의원들은 임시회 기간중 불과 4일 동안에 124건의 시정.질의를 한다는 것은 시정질의의 질적 저하를 가져 올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으며, 질문내용중 중복되는 내용들은 의원들간에 사전 통합 조정하는 것이 필요 하다는 점을 주장하고 있다.

 

 하남시의회는 23일 오전 임시회 개원에 앞서 이 문제를 상호 토의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질문항목은 다소 변경 될 가능성도 예상되고 있다.

 

 

                                                                                                                    하남신문(www.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