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분야별 비전 및 목표 제시

하남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경기산업연구원이 주관한 제2기(2011년~2014년)하남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설명회가 지난 14일 오전 10시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사회복지 관계자 및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설명회는 지난 1기에 진행된 지역사회 복지계획 실행결과를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부족한 사항과 보완해야 할 사항을 지적하고 이 결과를 반영한 하남시 지역특성과 사회복지 현황, 시민 복지욕구 조사 및 자원조사 결과 보고 등을 발표했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지적사항을 보완·개선한 제2기 하남시 지역사회복지계획도 내놓았다.


일반주민, 저소득층, 노인, 아동․청소년, 장애인, 여성․보육 등 6개 분야별로 비전 과 목표(세부목표)를 제시한 복지계획은 각 계층에서 실질적으로 실시해야 할 복지서비스를 세부적으로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주민생활지원과 복지기획팀 관계자는 “제2기 지역사회복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올 2월부터 두달 동안 연구용역 발주 및 복지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4월 27일부터 5월 14일까지 복지욕구 및 자원조사 실시, 5월 19일에는 복지계획 수립 협의체 위원 교육을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yunbal2000@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