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하남시청 앞 특별생방송

하남시는 오는 11일(금) 하남시청 본관 앞 전면광장에서 이웃사랑 특별생방송 “행복하남 2040 나눔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날 하남시는 시청 앞 전면광장에 임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관내 기업과 기관, 단체 대표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오후 2시~5시까지 세 시간에 걸쳐 모금을 실시한다.


경제 위기로 힘든 소외 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 사회 모금 활성화를 통한 소외 계층의 복지 향상을 도모하고자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하남시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경동케이블TV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1부 행사에서는 하남시 청소년그룹 비보이 댄스 축하공연과 김황식 하남시장의 모금현장 인터뷰를 시작으로 특별생방송 이웃사랑 모금 캠페인을 벌이고, 2부 행사에는 하남시민 노래자랑 입상자와 하남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모금된 성금은 하남시 주민생활지원과 연계조사(이웃돕기)팀을 통해 결식아동 급식지원 및 저소득층 생계 및 의료비 지원, 주거 취약계층 전세비, 월세비 지원사업과 기타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쓰여진다.


한편 하남시의 행사 관계자는 “나눔은 세상을 따뜻하고 아름답게 하며,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방법”이라며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의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행사장에는 시민들의 기부물품 바자회가 열리고, 지역 커피 전문점에서 원두커피와 전통차를 무료로 제공하여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욱 돋보이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재옥 기자eunicejang@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