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 4개 분야

 하남시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과 함께 ‘제30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하남시대회’를 개최한다. 하남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21세기 새로운 문화 창조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계발하여 청소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대회는 음악·무용·사물놀이·문학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8개(한국음악 성악·기악, 서양음악 합창·기악, 대중음악 밴드·가요, 한국무용·발레·현대무용 독·군무, 댄스, 사물놀이 앉은반·선반, 문학 시·산문)의 교급별 세부 종목으로 진행된다.

문학 부문을 제외한 전 종목은 동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는 온라인 경연 형태로 진행되며, 문학 부문은 8월 6일에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실시간 경연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남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등연령 청소년(학교밖 청소년 포함)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접수는 7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이메일(hanam092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심사단을 통해 총 4일간의 전문심사가 이루어지고, 8월 12일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청소년은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 하남시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촬영장비와 장소 등 대회 참여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별도의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전화문의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031-760-5800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