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의미 알기 포스터 제작

 하남초등학교(교장 김경희)는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맞아 도서관에서 전교생 대상 독서행사주간을 운영했다.

학생들에게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포스터를 제작해 학교 주요 게시판에 전시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독서 관련 활동을 준비해 전교생이 참여했다.

두근두근 책 속으로 ‘꿀벌 마야의 모험’은 마음에 드는 독서 명언을 고른 후 책 벌집 용지에 독서 명언을 작성해 전시했였으며,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책갈피를 선물로 제공했다.

책의 날과 세계 저작권의 날에 대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의 날 저작권 퀴즈’ 응모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꿀벌 마야의 모험 독서명언 적어보기 활동을 통해 몰랐던 독서 명언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으며, 퀴즈 문제를 통해 세계 책의 날에 대하여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하남초등학교 김경희 교장은 “이번 독서 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