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독서활동 장려

 동부초등학교(교장 유미용)는 4월 18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너나들이 도서관에서 전교생 대상 독서 행사 주간을 운영했다.

독서 행사 주간에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의 의미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해 도서관 내외에 전시했으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학년 수준에 맞게 준비해 전교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1~3학년은 ‘동부초 단어 사냥꾼’활동으로 흩어져 있는 낱말 속에서 도서관과 관련된 단어들을 찾았다. 아직 쓰기와 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1학년 학생들도 집중해 단어를 찾고 바르게 적어보며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4~6학년이 참여한 ‘가로세로 낱말퀴즈’는 도서관과 독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과 관련된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문제 풀이하며 이번 활동과 그동안의 독서 경험을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었다.

또한, 도서 대출을 하는 모든 학생에게 ‘세계 책의 날 – 너나들이 도서관’ 문구를 넣은 기념 연필을 증정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조금 어려운 문제도 있었지만, 도서관을 천천히 둘러보니 풀 수 있는 문제들이어서 탐정 놀이같이 느껴졌다”, “도서관에서 책만 빌려 읽는 것이 아니라 지금처럼 재미있는 활동들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동부초등학교 너나들이 도서관은 5월에도 ‘우리가 완성하는 원화 전시회’ 등 월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꾸준한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