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능력 향상, 공감대 형성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은 4월 21일 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교육행정직 신규 교육 직무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아카데미는 코로나로 인해 집합 대면이 어려웠던 신규공무원들에게 교육지원청 자체적으로 지역 맞춤형 집합교육을 대면으로 실시해 지역 내 신규 직원들 간 친목 도모, 신규-선배 간 교육 활동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지원청 현장 견학을 비롯해 각 팀에 주어진 업무 관련 문제 상황을 담당자와의 통화를 통해 직접 해결해봄으로써 신규공무원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신규공무원들이 많이 궁금해 하는 공무원 수당 및 인사 관련 프로그램(쇼미더머니), 팀별로 ‘틀린 공문 찾기’ 활동을 통해 신규공무원이 틀리기 쉬운 다양한 공문서 작성법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알쓸문작) 등 신규공무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신규공무원 간 친목을 도모하는 동시에 업무 능력 향상 효과를 극대화했다.

김성미 교육장은 “공직생활을 건강하고 즐겁게 버티는 힘은 동료와의 관계를 잘 맺는 데에서 시작한다. 이번 신규공무원 교육이 업무능력 향상은 물론 든든한 관계를 이어나가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