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부터 15일까지 친구 사랑 주간 운영

 하남초등학교(교장 김경희)는 학생자치회와 연계해 4월 11일부터 15일까지 친구 사랑 주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친구 사랑 운영 주간에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실시해 친구의 소중함을 가르치고 학교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했다. 학생자치회에서는 친구 사랑 등굣길 캠페인 활동으로 친구 사랑 실천 홍보 및 친구와 함께 찍은 우정 사진 전시 활동을 했다.

또한, 각 교실에서는 학급별로 학교폭력 예방 영상 시청하기, 친구 사랑 애플(사과)편지 쓰고 전달하기, 친구 꼬리찾기, 친구 사랑 그림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나의 친구 자랑하기, 친구 사랑 실천 만화 그리기, 친구 인터뷰 하기, 친구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친구 사랑 5계명 만들고 ‘학교폭력 없는 하남초 만들기’ 서약하기 등 다양한 친구 사랑 실천 활동을 실시했다.

하남초등학교 김경희 교장은 “자치회의 등굣길 친구 사랑 캠페인과 각 학급에서의 친구사랑 운영 주간 활동으로 모두가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구 사랑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교육활동 속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나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