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하남시의회 김은영‧오지훈 의원이 1월 28일 제11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윤창근‧성남시의회 의장)는 경기도 시‧군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지방자치 발전 등에 공헌한 도내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각 의회에 개별 전수된 가운데 이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이 협의회를 대신해 우수의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김은영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오지훈 의원은 공약실천 분야에서 각각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은영 의원은 하남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하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연구회’에 소속으로, 하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 발굴과 청사진 제시 등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지난해 2월 『하남시 공정 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공정한 하도급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원도급자와 하도급자가 대등한 지위에서 상생 협력하며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했다.

오지훈 의원은 공약실천을 우선순위에 두고 의정활동에 전념해 그동안 입법 및 재정관련 공약 14건 가운데 시민참여형 주민자치 조례 발의, 도시개발 관련 시민불편사항 개선, 사회적경제일자리센터 건립, 한강공원 및 호수공원 환경개선 등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켰다.

특히, 오 의원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제13회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은영‧오지훈 의원은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남은 임기도 32만 하남시민만을 바라보며 성실하게 달려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