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방향 제시를 통한 인성 함양, 기초 학력 및 취업마인드 제고

 

하남경영고등학교(교장 구자홍)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1월 7일부터 10일, 1월 17일부터 20일 두 차례에 걸쳐 특성화고 적응을 위한 진로 비전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신입생으로서의 정체성 확립 및 학교 조기 적응 지원, 진로 방향 제시를 통한 인성 함양, 기초학력 및 취업마인드 제고를 위해 준비되었으며 스마트경영과를 비롯한 5개 학과 입학 예정 학생 220명이 참가하게 된다.

사전 조사를 통해 해당 분야의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선배를 초빙해 사전 강의 및 인터뷰를 하남경영고등학교 유튜브 채널에 탑재했고 취업 및 창업한 우수 졸업생의 특강과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가화디자인 CEO 유소연 선배의 중소기업 이해 및 취업마인드 함양, 취업-진학-창업의 과정, 의사소통과 대인관계 등 직장 생활에 필요한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특강이 준비됐다.

또한, 신산업분야(바이오의약, 정보통신, 교육 분야)로 취업하거나 관련 학과로 진학한 선배를 통해 취업트렌드 파악, 선취업후진학 제도 이해, 자신의 미래 설계 등 생생한 경험담을 듣는 간담회 형식의 인터뷰를 구성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특강이 종료되면 진로비전 설계서를 받아 입학 후 학교생활 적응 자료로 활용한다.

졸업생이 자신의 학교생활과 현재 취업, 진학으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경험담을 전함으로써 신입생들이 학교의 교육 목표 및 비전의 이해, 학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 자신이 선택한 과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자홍 교장은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취업 마인드를 제고하고 미래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와 비전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실천하기 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