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역 교원 대상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지난 10월 6일부터 27일까지, 하남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마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우리마을 버스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리마을 버스투어’는 지난 6~7월, 마을 이해 역량 강화를 위해 하남 혁신교육지구에서 진행했던 「우리마을 워킹투어」를 확장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백신 접종이 완료된 교원을 소규모 그룹으로 편성해 운영했으며 총 15회에 걸쳐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투어는 하남의 선사시대, 교과서 필수코스, 하남 보물 문화재, 애국 도시 하남 등 네 가지 주제로 코스를 구분, 마을활동가와 함께 마을을 직접 탐방하면서 하남의 다양하고 풍부한 역사 문화 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하남만의 마을 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의 말미에는 마을 카페에 들러 마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마을 경제 상생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하남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특히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면서 마을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하남 혁신교육지구 관계자는 교원들의 마을 이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2022년도에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