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관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 조성

 하남문화재단은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중 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시민기획축제’ 지원 사업을 공모 선정했다. 총 6개 지원 단체 중 선정된 사업은 필름마켓(대표 장윤호)의 「청년문화축제」 기획으로 축제 운영 예산 총 3,00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문화축제」는 하남시 청년들이 관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단체의 사업 배경을 통해 탄생했으며, ‘문화재 퀴즈’, ‘청춘 사진관’, ‘미니 콘서트’,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플로깅’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하남시 곳곳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에코 트레일러닝 프로그램으로 청정한 하남시 환경을 위해 기획됐다.

「청년문화축제」는 하남문화재단과 프로그램 협의를 거쳐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기간인 9월 20일부터 10월 3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성산성 굿즈 기획 공모전」, 이성산성 옥수수 성돌 모양에 착안한 「옥수수 간식 레시피 공모전」을 7월 20일까지 공모한다. 대상 각 300만원 등 시상금과 함께 선정작은 지역 문화관광 상품화를 기획하고 있어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