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부터 초등 5~6학년 10명 모집

 

 미사도서관은 사단법인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주관하는 ‘동화동무씨동무’ 사업에 선정돼 오는 7월부터 ‘동화책 좋아하는 사람 여기 모여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린이도서연구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작가의 동화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전국 학교·도서관과 함께 추진하고자 공모를 개최했으며, 미사도서관은 지난 4월 21일 사업에 선정돼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도서연구회가 선정한 국내 작가 동화 12권 중 어린이가 원하는 책을 스스로 선택하고 읽어볼 수 있도록 해 도서관 이용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등학교 5~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6일부터 9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10회 진행되며, 접수는 6월 28일부터 미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6월 20일까지 미사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도서 선정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국내 작가 동화 12권을 전시해 아이들이 선호하는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선호도가 높은 책들은 향후 도서관 연계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아이들이 재미있는 동화책들을 접하며 읽고 싶은 책을 스스로 선택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즐겁게 책 읽는 사람으로 자라나도록 도서관이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미사도서관(031-790-501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