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개선과 청렴 홍보 위해 다양한 행사 마련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청렴 학습동아리「청렴어게인」는 지난 6월 10일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을 맞이해 청사 본관 1층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호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은 2021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반부패 청렴 중점과제인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관내 학교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청렴 학습동아리 회원들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실천해야할 행동수칙으로,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존댓말 사용하기, 올바른 호칭 사용하기, 서로 칭찬 주고받기를 정하고 현수막과 피켓 시안을 직접 제작해 출근길 직원들에게 홍보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은 “직장 내 갑질에 대한 여러 소식이 들려오는 요즘, 청렴 문화 확산과 더불어 갑질 없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이 지속적으로 전개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며 청렴 학습동아리 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교육과 더불어 올해부터는 학교로 찾아가는 갑질 예방교육을 병행할 계획이며,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더나은 광주하남 교육행정연구회’를 통해 다양한 갑질 사례를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는 등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