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드림, 독서감상문, 위례북토크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위례중학교(교장 류영생)는 4월 23일 유네스코가 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기념해 2주 동안 ‘책 사랑 친구 사랑' 도서관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과 친구 사랑 주간을 기념해 책 읽기와 토론을 통해 독서의 중요성을 아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북드림(과월호 잡지 배부), 학교생활이나 친구와의 우정과 관련된 책을 읽고 감상문 쓰기, 위례북토크 등이다.

북드림은 과월호 잡지를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가정에서 독서 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독서감상문 쓰기는 학생들이 읽은 학교생활이나 친구와의 우정과 관련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독서편지, 소감문, 삼행시 짓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 다른 학생들과 의미를 공유했다.

위례북토크는 각 교과와 연계한 독서 활동을 한 후 풍부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소감을 나누는 활동과 주제별 토론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협력적 태도를 기르는 활동에 중점을 뒀다.

류영생 위례중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된 학교 독서 문화를 살리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열린 도서관에서 학생들의 생각도 열리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도서관 축제를 통해 책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깊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