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촘촘한 평생학습망 구축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평생학습별매니저’10명이 역량강화 과정을 수료했다. 평생학습별매니저(이하 별매니저)는 하남시가 지역 유휴시설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개방한 ‘빛나는 학습공간’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별자리학습)을 기획·운영하는 시민 활동가들이다.

이번 과정은 올해 위촉된 10명의 별매니저를 대상으로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됐다.

평생학습 개념과 가치를 알아보는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하남시 마을 자원과 학습자원 이해, 공간 발굴 전략과 활동가들의 액션방안 찾기, 빛나는 학습공간 맞춤형 프로그램 기획, 빛나는 학습공간 활성화 전략등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으로 이어졌다.

교육을 마친 별매니저들은 지난 4월 9일 수료식을 갖고 ‘빛나는 공간’활성화를 위한 각자의 계획을 발표하며 앞으로의 활동 각오를 다졌다.

교육에 참석한 별매니저는 “10명의 매니저와 학습공간은 평생학습이라는 하나의 축으로 연결돼 있다. 같이 연대해 하남시에 평생학습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습공간 발굴부터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운영에 이르기까지 매니저들의 성장한 모습에 응원을 보낸다”며 “하남시가 평생학습으로 더욱 빛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정을 수료한 별매니저들은 80여 곳의 빛나는 학습공간에서 지역 자원 발굴, 특색 있는 교육콘텐츠 기획, 맞춤형 평생학습 콘텐츠 제공 등 하남시를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