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 동아리 참여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지난 4월 10일 ‘2021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연합발대식에는 청소년의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 1924서포터즈, 청소년기획단, 하남시유소년드론축구단 DFC, 하남시청소년방송국 HYBS 및 YES 동아리 등 총 22개의 조직이 참석해 2021년 활동 시작을 알렸다. 코로나19 단계에 맞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 제한된 인원이 수련관 1층 다목적홀에 마련된 행사장에 참여했으며, 행사장에 참석하지 않은 인원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각 자치기구와 동아리의 대표들이 사전 회의를 통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행사라 더욱 뜻 깊었다. 1부에서는 밴드동아리인 ‘대일밴드’의 축하공연과 함께 각 자치기구와 동아리 소개, 지도자 소개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댄스동아리 ‘DLC’의 축하공연에 이어 임명장 및 동아리증 수여, 레크레이션이 진행됐다.

조재영 관장은 “코로나 19가 속히 종식되고, 수련관이 많은 청소년들의 놀이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망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1924기획단 청소년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자치기구와 동아리들이 고유 활동 뿐 아니라 연합워크숍(6월, 9월) 및 연말파티(11월) 등을 통해 즐거운 한 해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