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칼럼/지호공인중개사사무소대표-윤종희

 

미사강변센텀팰리스 단지는 미사지구 내에서 가장 서 측에 위치하는 단지로서 단지 경계와 강동구가 맞닿아있기 때문에 서울과는 가장 가까운 단지이다. 3월 개통예정인 5호선 강일역 최대 수혜 단지로 도보로 전철 이용이 가능하며, 앞으로 2027년 개통예정인 9호선 신강일역(가칭)도 도보 10분 내외로 이용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교통을 지닌 단지이다.

상일IC, 강일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와도 인접해 어느 위치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하남 스타필드,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는 물론 미사지구 생활과 교통까지 인프라를 한몸에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있다.

2. 기본 정보

2016년 8월에 입주한 아파트로 LH에서 분양하고 대우건설에서 건축한 총 17개의 동과 무려 1.455세대의 대단지로 전용면적은 74㎡(458세대), 84㎡(997세대) 타입으로 실수요자들의 주거 신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3. 작은 공원과 다양한 조경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 및 일조량이 풍부하며, 중앙을 중심으로 점점 낮은 층으로 설계해 전 세대에서 조망권과 일조권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친환경 건설산업 주거환경 부분 대상을 받았으며, 녹색 건축 예비인증단지로 지정되어 우리나라 주거환경의 대표적인 표본이 되고 있다. 에너지효율 1등급 단지로도 지정돼 에너지 절감률이 40%가 넘는 친환경 주거단지라는 사실과 대단지라는 타이틀에 비해 저렴한 관리비 또한 입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 교육환경과 편의시설

다채로운 색상과 디자인의 놀이터는 아이들의 감성과 지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시설을 갖췄다. 무려 다섯 가지의 놀이터가 단지 내에 설치되어 있는데, 미취학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유아용 놀이터, 저학년의 아이들이 놀기 좋은 어린이용 놀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놀이터뿐만 아니라 트램폴린(점핑기구)과 잔디광장, 배드체어 같은 다양한 놀이시설과 휴게 시설 덕분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단지 내에서 여가생활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갖춰져 있다.

대단지의 장점을 잘 살린 단지 곳곳에는 테마를 갖춘 여러 녹지공간이 눈에 띈다. 여름에는 녹지 많은 단지 안에 물이 흐를 수 있도록 해 보기만 해도 시원한 풍경을 자아낸다.

고등학교는 하남의 명문고인 하남고등학교가 아파트와 인접해 있어 미사 최고의 학군을 가진 아파트라 할 수 있다.

5. 향후가치

미사강변도시의 장점만을 갖춘 미사강변센텀팰리스는 주변의 단지나 고덕지구, 위례지구,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장점만을 갖춘아파트라는 것에 비해 앞으로 더욱더 아파트의 가치가 올라가는 데에도 납득이 가능하다고 본다. 또한, 충분한 투자가치도 내지 되어 있다.

앞으로 많은 호재 속에서 미사의 대표적인 미사강변센텀팰리스는 실거주 만족도와 최고의 투자처를 동시에 가져다주는 것이라 자부한다.

더욱더 발전해나갈 미사강변센텀팰리스를 믿어 의심치 않고, 그런 미사강변센텀팰리스를 응원한다. ▶지호공인중개사 사무소 031-793-4010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