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청, 종일제 유치원 활성화 위해 마련

 광주하남교육청(교육장 김석희)은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연수’를 지난 3일 관내 공․사립 36개 유치원 담당 교사 및 하모니 자원봉사자 72명을 대상으로 탄벌초등학교에서 연수를 실시했다.

 ‘3세대 하모니 교육정책’은 중․고령 여성의 사회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할머니의 정을 통한 유아의 정서를 함양하며 50~60대 중고령 여성을 종일제 유치원의 자원봉사 인력으로 육성 활용하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박노삼 학무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자 분들이야말로 가장 부자이며 훌륭하신 분들이다. 왜냐하면 삶의 지혜와 육아경험을 손자, 손녀들에게 나누어 주시고 유아교육의 질높은 교육서비스를 위해 봉사하시기 때문이다. 오늘 이 연수를 통해 유치원간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유치원 종일제 운영에 효율화를 도모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3세대 하모니 연수는 탄벌초등학교병설유치원 종일제 운영 담당 안명옥 교사와 새싹유치원 3세대 하모니 김인숙 자원봉사자가 운영 담당 교사로서 한 일과 자원봉사자로서 유치원에서 활동한 내용을 사례 발표하였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운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연수를 마친 후 참석한 모든 교사와 자원봉사자들이 병설유치원을 방문하여 하모니 운영의 실제에 대하여 참관하는 기회를 가졌다.


 누리유치원 박행순 원장 및 함께 참여한 하모니 자원봉사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원봉사자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고, 운영하는 방법적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필기 기자 news@ehanam.net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