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하는 중3학생,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

 하남경영고등학교(교장 구자홍)는 9월 18일 1차 입학설명회에 이어 10월 23일 학생 주도의 2차 입학설명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기존의 일방적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재학생들과 졸업생이 직접 기획·진행에 참여, 토크콘서트의 형식으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참신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하남경영고는 2021학년도 신입생(모집정원 264명) 모집을 위해 자체 입학설명회를 비롯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징검다리진로체험(4회 진행), 스쿨쇼(학교 견학프로그램) 등의 입학 및 학교 체험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공간 재구조화를 통한 미래교육의 변화에 발맞춘 학습환경의 구축과 NCS기반의 수업 및 과정형 평가, 전공 코스제 등의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과 탄탄한 실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학과와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역량을 키우는 선배(우리은행, 한미약품, 흥국산업, 숙명여자대학교 재학생)을 초청해 경험과 지향하는 삶의 목표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중학교 3학년 학생은 “인문계와 특성화고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학교에 와보니 시설도 좋다. 졸업생과 재학생 선배들의 경험담을 직접 들으니 매우 좋았고, 진로 선택에도 도움이 많이 됐다”라고 말했다.

구자홍 교장은 “현재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전학 요청이 많다. 그만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과 분명한 선택이 중요하다. 이번 재학생 및 졸업생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방향을 확실하게 설정하고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