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화콘텐츠를 확산 할 미디어 크리에이터 선발

 하남문화재단(이하 재단)은 <SNS 미디어 크리에이터 3기> 취재 부문과 유튜버 부문을 강화·운영하기 위해, 지난달 공모와 영상 심사를 거쳐 3기 SNS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다른 온라인 발대식과 달리 <나만의 방구석 발대식>이라는 주제로 크리에이터 활동 포부와 재단에서 준비한 방구석꾸러미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과 온라인으로 소통 했다.

3기 크리에이터는 나만의 ‘방구석 발대식’을 시작으로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재단 공식 채널을 통해 하남의 구석구석을 재미있게 소개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시민의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특히, 영상 홍보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1인 미디어가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요즘 새로운 환경에 대응하는 온라인 비대면 문화콘텐츠 확산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튜버 크리에이터의 지하철 영상은 하남문화재단 유튜브,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미디어 크리에이터는 비대면 사회에서 온라인 기반 콘텐츠가 일상이 되는 요즘, 활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매개자로, 시민들과 ‘하남다움’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 전달하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