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하남문화재단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온라인으로 기획돼 시민들이 안전하게 집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1989년 광주시 동부면에서 하남시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돼 매년 개최되고 있는 시를 대표하는 축제이다.

하남시의 대표 문화재인 이성산성을 테마로 역사적 사실과 유물 등을 현대적 축제 콘텐츠로 구성해 백제의 옛 도읍지라는 하남의 역사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모든 시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이성산성문화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이성산성 가족체험팩 만들기’과 ‘이성산성 시민참여 행사’로 구성된다.

집으로 배달되는 ‘이성산성 가족체험팩’은 발굴, 복원, 축성과 복원기원 4단계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이성산성 출토 유물인 수막새 팽이 만들기, 퍼즐 조각으로 이성산성 복원하기, 젠가 축성 체험, 복원을 기원하는 소원등 만들기 등 9종을 체험할 수 있다.

‘이성산성 가족체험팩‘은 소비자 가격이 5만원으로 총 3천 세대가 참여할 수 있고 하남시민은 1만원에, 소외계층 3백 세대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성산성 시민참여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이성산성 가족체험팩 인증, 이성산성 네모다 이벤트, 이성산성 홍보영상 콘테스트 및 이성산성 소원 메시지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벤트 결과에 따라 1,580팀에게 2천여만 원의 시상금과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홍보영상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하머니 200만원이 시상금으로 주어진다.

이선우 하남문하재단 시민문화팀장은 “이번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생활의 특별한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대부분의 예산을 관내 기업에 집행해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하남시민의 날인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플랫폼(www.hnisf.or.kr)’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