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 시 선별검사 함께 실시해 호흡기진료부터 선별검사까지 one-stop 시행

 하남시는 가을․겨울철 호흡기질환자 증가에 대비하여 호흡기감염클리닉을 확대 운영한다.

오는 9월 21일부터 평일 오전에만 운영했던 호흡기감염클리닉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은 오후까지 연장 운영한다. 또한, 선별검사 필요 시 보건소 선별진료실까지 이동 없이 호흡기감염클리닉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가을 ․ 겨울철 호흡기질환자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시민들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확대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하남시 호흡기감염클리닉은 지난 3월 개소한 이래 350명의 호흡기 질환 환자를 진료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민간의료기관에서 진료가 어려운 호흡기질환자에게 공백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전국적인 선진모델이 되었고 정부의 호흡기전담클리닉 전국 확대와 타시군구의 많은 벤치마킹이 이어졌다.

구성수 보건소장은 “의료기관의 협조와 시의 행정적인 지원으로 지금까지 공백 없는 의료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코로나19의 재유행을 막기 위해 호흡기감염클리닉을 적극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호흡기감염클리닉 진료를 원하는 시민은 방문 전 반드시 사전예약(031-790-6564)을 해야 하며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