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장애인 가족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족지원 방과후 프로그램을 이용중인 아동, 청소년에게 학습 및 창의력 증진키트와 보호자에게 힐링키트를 각 가정에 비대면으로 지원하였다.

아울러 복지관에서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강좌가 진행 중에 있으며 금주에는 심리적 안정을 위한 온라인 강좌 ‘힐링 음악강의’ 영상을 배포하였다. 온라인 강의를 들은 이용자는 “강의 영상을 보니 지쳤던 마음이 치유되었다.” 라고 하며 복지관에서 진행될 온라인 강의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 원예, 미술치료, 요리등 다양한 컨텐츠의 온라인 강의와 장애인 가족 대상으로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강의가 장애인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전달체계 구축을 통해 장애인 가족에게 더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및 대표전화(031-794-22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