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의 질적 강화 위해 학습관 강사와 지역 활동가 참여

 하남시평생학습관은 지난 6월 24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불확실한 가운데, 온라인 강의의 질적 강화를 위해 학습관 강사와 지역 활동가가 참여한 가운데「강사 역량 강화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강사 역량 강화 온라인 수업은 1부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2부는 온라인 화상 플랫폼 Zoom의 기본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미디어 이용 문화 조성 및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방법 변화에 따른 정보 공유 및 매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사 역량 강화 교육 중 1부에서는 올바른 미디어 활용법과 저작권 등 적법한 사용법 및 지식에 대해 학습하고 2부에는 온라인 플랫폼 Zoom의 활용법을 숙지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학습의 제약을 해소하고 향후 강사들이 원활한 온라인 강의를 진행 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제고했다.

강사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한 강사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현실에 적합한 교육매체와 시대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상호간의 화합과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이홍재 평생학습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비대면 교육에 대한 정보들이 좋은 대비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슬기로운 평생학습 챌린지는 같은 날 24일을 시작으로 7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또한 기존의 강좌들도 온라인으로 수업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하남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lll.ha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792-5362)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신문aass6517@naver.com

저작권자 © 하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